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8.08.28 16:13

온라인몰이 올림픽 마케팅 덕을 제대

온라인몰이 올림픽 마케팅 덕을 제대로 봤다.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둔 이번 올림픽에서는 뜨거웠던 열기만큼 올림픽을 내건 다양한 이벤트도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매달 획득 때마다 수영복, 배드민턴 용품 등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경품 행사로 고객들의 발목을 잡으면서 매출증가와 고객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인터파크금메달 13개 이상 획득할 경우 총 2008명에게 아이리버 MPlayer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태극전사 금메달 사수궐기대회'의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했다. 총 10만 명에 육박하는 고객이 참여할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또 우리나라 대표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할 때마다 금메달갯수*5명의 구매고객에게 순금 1돈을 증정하는 이벤트 당첨자 발표 시간에는 평소에 비해 트래픽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관심이 높았다. 

G마켓도 올림픽 경품 이벤트를 시작한 날짜에 페이지 뷰가 5만건에 이르렀으며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코너도 하루 평균 3500건의 글이 등록될 만큼 반응이 뜨거웠다고 밝혔다.

H몰은 순금 지급 이벤트에 하루 평균 8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야구, 배드민턴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날에는 평균보다 20~30% 이상 높은 참여율을 나타냈다. 특히 우리나라 대표선수들의 선전으로 올림픽 관련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8월이 휴가철 비수기에도 불구, 전년 동기간 대비 10% 이상 방문객이 증가했다.

또 올림픽 마케팅 특수를 이어가기 위한 후속 행사도 한창이다. 

롯데닷컴은 베이징올림픽에서 9전 전승을 한 야구 신화를 이어가기 위해 '롯데자이언츠 올림픽앵콜 이벤트'를 마련했다. 'UCC 사진컨테스트', '가을야구소원빌기' 등을 통해 선수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기회를 제공하고 선수용 상의와 모자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 경기장 티켓, 챔피온티셔츠, 모자를 받을 수 있는 응원 댓글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야구 팬들을 유혹하고 있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1
  1. air jordan 7 2012.07.12 11:1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http://www.jordan7go.com 이다. 초기 단계 에서 광산 개발 을 위 한 발굴 훙 치 없 어요.한 제 Changmazhuang 주요 다이아몬드 광상 지하 방법 이다.요르단 7 올림픽 요르단 복고 7, 공기 요르단 7, 요르단 7 올림픽 매물 을 요르단 7 2012 올림픽 계약금 을 설정 1970 년 부터 생산 을 멈 추 고 1980 년 창설 된 다. http://www.jordan7go.com 이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