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8.09.08 17:24

이동 3사의 모바일 추가수익모델

아직은 갈 길이 멀고 먼 모바일쇼핑

일본은 모바일쇼핑이 널리 퍼져있다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이제야 걸음마 떼는 수준이랄까.

그래도 몇년 전부터 뜬다뜬다 하던 모바일 쇼핑이 드디어 작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조금씩 기지개를 펴고 있는게 어딘가. ㅋ

이통3사 중 가장 적극적으로 모바일쇼핑에 나서는 SKT.

모닝365 등 각종 사이트를 접수하고 인터넷 쇼핑몰 11번가를 오픈.
지금은 시장2위를 달리며 역시 돈 많은 기업은 몰 해도 틀리구나를 보여줬었다.
뜬금없이 왜 SKT가 인터넷쇼핑 사업이냐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혹시 어리둥절한 사람을 위해 살짝 설명을 덧붙이자면,
SKT의 11번가는 인터넷쇼핑 시장이 최종 목표가 아니라 11번가를 모바일로 옮겨 모바일쇼핑시대를
선도하며 활짝 여는 것에 그 목표가 있다.

물론 11번가가 모바일에 들어오긴 했다.
하지만 아직 활성화를 위해 걸림돌이 많다. SKT는 데이터통화료가 무료가 아니기 때문.
정액제 없이 이용했다가는 데이터통화료가 꽤 나와 울지도 모른다.

KTF는 SHOWmall이란 모바일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쇼핑보다는 영상통화쪽으로 좀더 강화를 하는 것 같지만
얼마전에는 쇼몰 패션쇼를 여는 등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쇼몰이 다른 통신사보다 모바일쇼핑 부분에서의  강력한 장점은 쇼몰 이용에 드는 데이터통화료가 무료라는 거!!
홈쇼핑을 모바일로 이용해서 구매하면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는데
쇼몰은 데이터통화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홈쇼핑 애용자 중 KTF 가입자일 경우 쇼몰로 쇼핑하는 게 더욱 좋을듯

LGT는 손안에쇼핑 이란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살짝 오즈에 밀리는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결국 오즈도 모바일쇼핑으로 갈것 같지만.. (내 생각)
뭐 암튼 LGT도 손안에쇼핑 월 정액제 900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F에 비해 월 900원을 내야하긴 하지만
월 900원이면 거의 공짜나 다름없다고 생각한다. 10분만 접속해도 데이터요금이 얼만데.. ㅋ
물론 정액제 가입을 안하고 이용하면 ...역시 핸드폰 청구서 나오는 날 청구서 잡구 울질도 모른다.

암튼 어여어여 모바일쇼핑이 활성화되구
다양한 콘텐츠들도 정비되길!

신고
Trackback 0 Comment 4
  1. Louis Vuitton 2012.01.03 17:0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제가 거의 블로그에 닿으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단지 우리와 함께이 공유 덕분에

  2. Louis Vuitton 2012.01.03 17:0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제가 거의 블로그에 닿으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단지 우리와 함께이 공유 덕분에

  3. jordan 10 2012.01.03 17: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둘째를 가질 필요했습니다. 일반 개인처럼? ¡ ¥했습니다 정말 훌륭한 통찰력과 웹로

  4. Juicy Couture Handbags 2012.01.03 17: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그를 연구로부터 얻은 컨텐트 자료를 평가. 제가 아마 다시 또 자주 올거 같은 바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