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8.10.12 21:55

터키관광에서 꼭 해야할 일

 

앙카라

앙카라는 이스탄불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방문해 볼 가치가 있는 도시입니다. 주요 관광지에는 비잔티움 시대에 언덕에 지어진 요새인 히사르가 있으며, 이 곳에서 앙카라 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앙카라는 로마가 통치할 당시 매우 중요한 도시였으며, 시내근교에 수많은 로마 유적지가 있습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자주 가는 관광지로는 에페소스(구 이오니아)가 있으며, 이 곳은 그리스와 로마 제국에 의해 통치되었던 곳으로 수많은 유적지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그리스 세계에서 칠 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다이아나 신전이 있으며,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으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앙카라는 하루 정도 투자하여 이 곳에 있는 다양한 유적지들을 쉽고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안탈리아

매력적이고 인기 있는 휴양 도시인 안탈리아는 지중해 연안의 절벽에 위치한 도시로 성벽으로 둘러 쌓인 아름다운 구 시가지와 항구, 칼레이치, 하드리아누스 문 , Kesik Minare 와 Yivli Minare 모스크, Hidirlik Kulesi, 로마 타워, 고고학 박물관이 있습니다. 또한 안탈리아 북부에 있는 로만 수로는 터키에서 가장 뛰어난 수로입니다.

보드룸

보드룸은 역사의 아버지인 헤로도토스의 출생지로 남부 에게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휴양 지역입니다. 두 개의 항구 사이에 있는 보드룸에는 15세기의 십자군 용사의 성인 성 피터가 있으며, 현재는 아름다운 수중 고고학 박물관이 들어서 있습니다. 보드룸의 또 다른 관광지에는 고대 세계에서 일곱 가지 불가사의 중 하나인 할리카르낫소스의 영묘가 있으며, 지금은 많이 훼손되어 있는 모습으로 남아있습니다.

보스포러스

좁은 해협이 아시아와 유럽을 가르고 있는 화려한 보스포러스는 역사적으로나 상징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입니다. 이 곳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스탄불의 마천루를 볼 수 있으며, 규모가 큰 두 개의 연결된 다리 아래에서는 투어 보트와 페리, 낚시 배들이 떠다니고 있습니다. 보스포러스 투어는 19세기 술탄의 궁전인 돌마바흐체 궁전과 같은 일부 주요 건물에 잠깐 정차합니다. 아시아 연안과 가까운 위스퀴다르(스쿠타리)는 크림 전쟁이 일어났을 때 프로렌스 나이팅게일이 병사들을 치료한 곳이며, 이 외에 오스만의 아름다운 여름 궁전인 Beylerbeyi, 맛있는 해산물 레스토랑이 많이 있는 마을들과 19세기에 귀족들이 지은 아름다운 옛 맨션들이 있습니다. 보스포러스를 가로질러 희미하게 Anadoluhisar 와Rumelihisar와 같은 오스만 성들과 일부 비잔티움 성들이 보입니다.

카파도키아

앙카라 남동부에 위치한 카파도키아는 터키 관광에서 꼭 보아야 하는 곳입니다. 카파도키아는 원뿔모양의 돌들과 뾰족한 봉우리, 유연한 모양의 골짜기, 기원전 400년의 화산 바위들, 수세기 동안 도망쳐 온 사람들의 거주지였던 복잡한 동굴 등이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지정인 괴레메 국립 공원도 카파도키아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관광지이며, 이 곳에는 화려한 프레스코 화법으로 그린 돌로 만든 비잔티움 교회들이 30개 이상이 있습니다. 또한 400개 이상의 지하 도시도 있으며, 그 중 가장 크고 매력적인 두 개의 지하도시에는 Kaymakli와Derinkuyu가 있습니다. 이 지하도시는 8층 높이에 수백 명의 사람들이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와 공공장소, 길거리가 있습니다.

다르다넬스

지중해로 연결되는 좁은 해협인 다르다넬스 해협에는 세계 1차 대전 당시 악명 높았던 갈리폴리가 있습니다. 다르다넬스의 내륙 도시에는 에디르네와 트라키아, 부르사, 마르마라와 같은 역사 도시가 있으며,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에디르네에 있는 Selimiye Camii는 터키 제국 당시 미마르 시난의 대표적인 걸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리폴리 남부 지방과 고대 트로이 유적도 관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스탄불

세계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대륙에 걸쳐있는 도시인 이스탄불은 활기찬 국제적인 도시입니다. 이스탄불의 화려한 과거에서 남겨진 수많은 궁전과 모스크, 교회, 박물관이 있으며, 혼잡한 바자르와 화려한 도시의 삶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스탄불은 세 개의 도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스탄불의 구 시가지에는 수많은 공원과 정원이 있습니다. 수백 개의 아름다운 관광지 중 가장 유명한 곳은 톱카피 궁전으로 이 곳은 오스만 술탄의 화려한 궁전으로 마르마라 해와 보스포러스 해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교하게 장식한 블루 모스크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여섯 개의 첨탑이 있는 모스크입니다. 이 외에 넓은 돔이 있는 아야 소피아는 536년에 지어진 비잔티움 성당이였으며 후에, 모스크로 쓰였다가 현재는 박물관과 운동장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336년에 만든 예레바탄 사라비는 비잔티움 저수지로 코린트 양식의 기둥이 떠받치고 있습니다.


상업 중심지인 그랜드 바자르는 여전히 쇼핑을 좋아하는 관광객과 구경하기 좋아하는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곳으로 골든 혼의 좁은 입구를 따라 계속 걸어가면 카리예 카미가 나오며 이 곳은 현존하는 비잔티움 모자이크 중 최고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골든 홈을 건너면, 현대적인 이스탄불인 베요글루이 나오며, 이 곳은 13세기 외국인들의 거주지였던 곳으로 현재는 수많은 레스토랑과 호텔, 현대적인 상점이 있으며, 탁심 근처에 있는 현대적인 지역은 문화 중심지이자 박람회 장소입니다.

이즈미르

호메르의 출생지인 이즈미르는 터키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자 에게 해에 있는 주요 항구 도시이며, 계단식 산등성이로 둘러 쌓인 굽은 만에 위치한 현대적인 도시입니다. 대 지진과 대 화재로 인해 구 스미르나에만 일부 터키 인이 거주하며, 그 곳에는 4세기에 파고스 산 꼭대기에 지어진 요새인 카디페칼레가 있습니다. 카디페칼레에서는 아름다운 이즈미르의 전경과 이즈미르 만, 로마 아고라를 볼 수 있으며, 로마 아고라에는 잘 보존된 포르티코와 아르테미스 신전, 포세이돈 신전이 있습니다.

코냐

과거에 거대한 Tuz Gölü 소금 호수였던 앙카라로부터 남쪽으로 내려가면, 고대 도시 도시이자 터키의 정신적 지주 도시인 코냐가 나옵니다. 코냐는 Mevlana Tekkesi의 고장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인이자 탁발 수도승의 절차를 집편한 Mevlana Celâddin Rumi의 수도원과 영묘가 있습니다. 또한 코냐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탁발 수도승의 의식을 볼 수 있으며, 화려한 이 의식은 인간의 삶이 어떻게 순환하는 지를 보여줍니다. 13세기에 지어진 Alâeddin 모스크와 현재는 세라믹과 타일 박물관으로 바뀐 Karatay Medrese, 코냐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인Iplikci 모스크도 코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입니다. 코냐 남부에 있는 Catalhöyük마을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마을로 기원전 6000년에 생긴 곳입니다.

셀주크

에페수스(현대 셀주크)의 로마 도시와 헬레니즘 양식이 남아있는 셀주크는 기원전 13세기에 생겼다고 추측하고 있으며, 다시 복원되어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고대 도시 중 한 곳입니다. 셀주크의 주요 관광지에는 성 바울이 에페수스 인들에게 설교했던 장소인 그랜드 디터와 2세기의 세라피 신전, 우아한 하드리안 신전, 켈수스의 방대한 도서관과 같은 규모가 큰 고고학 장소가 있습니다. 또한 성모 마리아의 안식처였던 Meryemana는 에페수스와 가까운 불불 다기(나이팅게일 산) 산에 있는 작은 골짜기에 위치합니다.


꼭 해야 할 일

아스펜도스 국제 오페라와 발레 페스티발에 참여해 보세요.

6월과 7월 사이에 열리는 이 축제는 아스펜도스 시에서 주최하며, 2세기에 지어진 화려한 고대 원형 경기장에서 행사합니다.


탁발 수도승을 구경해 보세요.

14세기의 유명한 시인인 루미가 만든 Mevlevi Order에서는 회전하는 춤인 세마를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의식인 탁발 수도승은 인간의 삶이 어떻게 순회하는지를 보여주며, 처음으로 이 의식을 기원한 코냐와 이스탄불에서만 이 의식을 볼 수 있습니다.

터키에서 카페트를 사세요.

터키의 카페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페트는 길거리에 있는 바자르와 공장, 진열실에서 살 수 있으며, 터키를 관광하는 동안 카페트 진열실이나 공장을 방문할 기회가 많이 주어집니다. 그 곳에서는 염색한 울과 실크의 초기 단계에서 손으로 카페트를 짜는 모든 과정을 볼 기회가 주어지며, 투어 마지막에 카페트 쇼가 진행되어 관광객이 카페트를 사고 싶게끔 만듭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손으로 짠 카페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산에 오르기.

아나톨리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아라라트 산에는 3250m의 높이에서부터 5165m의 높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맥과 봉우리가 있어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가 하이킹할 수 있습니다. 하이킹 하기 전에 터키 산악 협회에서 필요한 허가를 얻어야 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climbararat.com 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스포러스에서 크루즈를 타 보세요.

좁은 해협이 아시아와 유럽을 가르고 있는 화려한 보스포러스는 역사적으로나 상징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입니다. 이 곳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스탄불의 마천루를 볼 수 있으며, 규모가 큰 두 개의 연결된 다리 아래에서는 투어 보트와 페리, 낚시 배들이 떠다니고 있습니다. 보스포러스 투어는 19세기 술탄의 궁전인 돌마바흐체 궁전과 같은 일부 주요 건물에 잠깐 정차합니다. 이국적인 여행이 될 수 있는 보스포러스의 크루즈를 꼭 타 보시기 바랍니다.

지중해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수상 스포츠를 즐겨 보세요.

이즈미르 해안은 물이 매우 따뜻하여 일반 수영에서 윈드서핑, 워터 스키, 세일링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경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래프팅을 해 보세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터키에는 하얀 물살을 가로질러 래프팅하기에 매우 이상적인 강들이 일부 있습니다. 코러 강은 전문 래프터들이 인정하는 세계 10대 안에 드는 강이며, 그 외에 달마만 강과 코프루 강, 자만티 강과 같은 상업용으로 래프팅하는 곳이 있습니다.

트랙킹을 해 보세요.

터키의 오염되지 않은 자연과 산, 고원, 마을, 고대 유적지를 도보로 여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긴 도보인 Lycian Way는 페티예와 안탈리아 사이에 약 500km에 이르는 도로로 이 곳에서 산책하면 터키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파묵칼레를 관광해 보세요.

고대 로마 인들은 이 지역에 불가사의한 치료용 물이 있어 성스러운 곳이라고 생각했으며, 스파를 민간 치료 요법으로 이용했습니다. 파묵칼레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지정인 히에라폴리스의 로마 도시 유적이 있으며, 그 외에 로마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터키탕에서

하맘로 불리는 터키탕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터키의 역사적인 하맘 중 한 곳에 방문하여 잊을 수 없는 느낌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스탄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하맘은 베요글루에 있는 갈라타사레이 하맘과 술타나흐메트에 있는 카갈로글루 하맘이 있으며, 교외에 있는 하맘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고
Trackback 1 Comment 1
  1. Nakyong 2010.09.25 19:2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터키 친구가 생겨서 최근 터키에 관심을 가지던 중에 좋은 블로그 방문했네요. 이 글도 참 좋습니다.



티스토리 툴바